신한금융투자 로보어드바이저 파운드 어플 소개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한금융투자 로보어드바이저 파운드 어플 소개

by 이초이 2020. 7. 19.
반응형

* 투자는 개인의 책임 입니다. 이 글은 투자 추천 글이 아닙니다.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ma 찾다가 알게 된 어플인데, 인공지능 투자도 궁금한 겸, 분산 투자도 해보고 싶었던 겸, 겸사겸사 이 어플로 가입하게 되었다.

인공지능 로보 어드바이저 투자는 다른 많은 어플이 있지만... 파운트는 신한금투에서 나온 앱이니까 선택했다. 금융 스타트업 이쪽은 아직 무서워서... 증권사 쪽으로... ㅋㅋㅋ

펀드가 이미 3개 있다만, 금리 인하로 투자 비율을 더 높이고자 해서 또 펀드를 들었다. 담엔 etf를 들어야지.

후기는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다.


회원 가입하기


어플 받아서 회원가입 진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1계정 당 1단말기라고 한다. 신한금투로 계좌 개설된다.


* 가입 후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등록 및 공인인증서/타기관 otp 등록을 했다. 이 파운트 앱에서는 쓸 일 없지만. 신한금융투자 어플을 쓸 거라면 참고.

투자 성향을 분석해 준다. 나는 성장형이 나왔다.


연수익의 15%가 자문보수로, 수익이 없으면 수수료는 0원이다. 금융 상품에 대한 파운트의 자신감이 느껴졌다.

상품 별로 최소 가입 금액이 다르다.


회원 가입 후 cma 계좌 개설, 펀드 계좌 개설을 차례로 진행했다.

내가 최근 관심 두고 있던 펀드도 2개 포함돼 있어서 바로 가입했다...ㅋㅋㅋ

적극 투자형이 나온 내 펀드 분산 포트폴리오는 이렇다.
펀드 후기는 최소 몇 달이 지나야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주식 시장이 코로나 때문에 너무 무서워서 쫄린다.


따박따박 Cma 파운트 5% 신청


이거는 알고 보니 몇 달 전부터 틈틈이 하던 이벤트 였다. 신청이 됐다고는 하는데 잘 됐나 의심된다 ㅠㅠ



fount 어플 소개


화면 구성은 상당히 심플하다. 꿀팁 메뉴는 그냥 파운트 소개 느낌이고, my 자산은 상품 별 돈 보는 거 그 정도.. 흠.


* 추천 메뉴
상품 더 들라고 유도하는 메뉴 느낌이 살짝 든다.

 

왜 오늘 갑자기 이런 에러가 뜨지;;



* 코칭 메뉴

메뉴 구성으로 보건데, 코칭 메뉴 쪽은 경제 관념 적거나 투자 초보자가 이용하기 좋은 어플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한편으로는 너무 심플한 나머지, 초심자가 현금을 사이버 머니 마냥 투자 올인 베팅할 거 같은 불안감(?)도 들었다.


* 1분 진단

이걸 하면 연령나이 소득에 대한 간단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뭔가 신한금투 고객들 평균 치가 나오니까 좀 더 열심히 재테크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재테크 하는 마인드를 다 잡기 좋은 듯 하여 이건 추천. ㅋㅋㅋ


* 10분 돈 공부
파운트를 cma 때문에 카톡 추가를 했더니만 공부 하라고 매일 카톡이 날아온다. 이것도 개념 잡기에는 나쁘지 않은 듯. 매일 매일 퀴즈도 푸니까 뭐 산뜻(?)하고 좋다.


그냥 하고 싶은 만큼 하는 거고 강제성은 없다. 카톡이 딱 출근길에 오니까 이메일 구독 신문 보고 이거 그냥 한 번 씩 하고 있다.


*** 후기 써야할 것들은 나중에 따로 글 써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